스포츠

류현진, 친정 한화 상대 WBC 대표팀 등판! 라인업 공개

부탁해용 2026. 2. 21. 14:07
반응형

류현진, 친정 팀 상대로 WBC 대표팀 선발 투수 나서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한국 야구 대표팀의 선발 투수 류현진이 일본 오키나와 고친다 구장에서 열리는 친정 팀 한화 이글스와의 연습경기에 선발 등판합니다류현진과 한화 타자들의 맞대결에 야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양 팀은 7회초까지 경기를 진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한화 이글스, 왕옌청 선발…강백호·페라자 등 주전 총출동

한화 이글스는 왕옌청을 선발 투수로 내세우며, 요나단 페라자, 강백호, 채은성 등 주전 선수들을 대거 출전시킵니다김경문 한화 감독은 주전 선수들에게 세 타석씩 소화하게 하여 컨디션을 조절할 계획이며, 젊은 투수들을 중심으로 투입할 예정입니다. 왕옌청은 약 2이닝을 소화하고, 이후 젊은 투수들이 1이닝씩 이어 던질 계획입니다.

 

 

 

 

대표팀 라인업 공개, 문현빈 중견수 출전

한국 야구 대표팀은 신민재(2루수), 안현민(우익수), 김도영(지명타자), 문보경(1루수), 구자욱(좌익수), 노시환(3루수), 문현빈(중견수), 김형준(포수), 김주원(유격수)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특히 문현빈은 중견수로 선발 출전하며, 류현진, 노시환 등 대표팀에 승선한 선수들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김경문 감독, 류현진 향한 기대감과 당부

김경문 한화 감독은 류현진의 호투와 함께 한화 타자들의 선전을 기대하며, 류현진이 후배들에게 좋은 조언을 해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또한, 대표팀에 승선한 선수들에게는 부상 없이 멋진 활약을 펼치고 기분 좋게 복귀하길 바란다는 당부를 전했습니다.

 

 

 

 

류지현 감독, 투수 운용 계획 및 선수단 관리

류지현 대표팀 감독은 류현진, 송승기, 유영찬, 조병현 투수 4명을 활용할 계획이며, 류현진과 송승기는 2이닝씩, 유영찬과 조병현은 1이닝씩 소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또한, 박동원의 체력 안배를 위해 박해민을 제외하고 문현빈을 중견수로 기용하는 등 선수단 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류현진 vs 친정팀, WBC 대표팀 라인업 공개!

류현진이 친정 팀 한화 이글스와의 연습경기에 WBC 대표팀 선발 투수로 나서며, 한화는 강백호, 페라자 등 주전 선수들을 총출동시킵니다. 대표팀은 문현빈을 중견수로 기용하는 등 최정예 라인업을 꾸렸습니다. 양 팀 감독은 선수들의 컨디션 조절과 실전 감각 끌어올리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궁금해하실 만한 점들

Q.이번 연습경기는 몇 회까지 진행되나요?

A.양 팀 합의 하에 7회초까지 진행됩니다.

 

Q.한화 이글스의 선발 투수는 누구인가요?

A.한화 이글스의 선발 투수는 왕옌청입니다.

 

Q.대표팀에서 중견수로 출전하는 선수는 누구인가요?

A.대표팀에서 중견수로 출전하는 선수는 문현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