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6/02/16 5

한국GM 노조, 직영센터 폐쇄 가처분 신청 기각…정비 외주화 논란

직영센터 폐쇄 가처분 신청 기각한국GM 노동조합이 제기한 직영 정비 센터 폐쇄 및 인력 재배치 금지 가처분 신청이 법원에서 기각되었습니다. 인천지법은 지난 13일 전국금속노동조합 한국GM지부가 사측을 상대로 낸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GM의 직영 정비 센터 운영 종료 계획은 법적 정당성을 확보했으며, 약 450명의 관련 인력 재배치도 정상적으로 진행될 전망입니다. 한국GM의 직영센터 폐쇄 및 협력센터 이관 방침한국GM은 지난해 말부터 재정 건전성 확보를 위해 전국 9곳의 직영 서비스 센터 운영을 종료하고, 해당 부지 등 자산을 매각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정비 및 수리 업무는 전국 383곳의 협력 서비스 센터로 이관하여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는 직영 센터 운영에 따른 심..

이슈 07:19:59

'충주맨' 떠나자 구독자 5만 명 증발… 충주시 유튜브의 명암

충주맨 퇴사 후 구독자 급감, 충주시 유튜브의 위기유튜버 '충주맨'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김선태 주무관의 퇴사 발표 이후, 충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가 급감하며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김 주무관의 퇴사 소식이 전해진 직후, 구독자 수는 97만 명대에서 92.3만 명으로 약 5만 명 감소했으며, 이는 충주시 유튜브 채널이 김 주무관 개인의 인기에 크게 의존해왔음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입니다. 그의 퇴사 영상은 하루 만에 28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김선태 주무관, 7년의 여정을 뒤로하고 새로운 시작김선태 주무관은 공직 생활 10년, '충주맨'으로 활동한 7년의 시간을 뒤로하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그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구독자 여러분의 성원 ..

이슈 07:12:05

故 서희원 동생, 형부 구준엽 향한 진심 고백…'순수한 사랑'에 눈물바다

형부 향한 깊은 감사, 동생 서희제의 눈물대만 신베이시 진바오산 추모공원에서 故 서희원의 추모 조각상 완공 제막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동생 서희제는 추도사를 통해 "언니의 마지막 3년, 형부가 곁에 있어 마음이 편안했다"라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그는 "형부는 사랑 외에는 그 무엇도 탐하지 않는 사람이다. 계산 없는 순수한 마음으로 언니를 지켜준 형부 덕분에 이 슬픔을 버틸 수 있었다"라고 전해 현장을 숙연케 했습니다. 서희제는 형부가 언니를 위해 만들어준 아름다운 조각상에 다시 한번 감사를 표하며, 언니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그리울 때마다 보러 와 말을 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구준엽의 헌신, 동상 건립 비하인드이번 동상 건립은 남편 구준엽의 강한 의지 덕분에 성사되었습니다. 구준엽..

연예 07:07:10

세뱃돈으로 주식 1주 선물? 2026년 설, 새로운 재테크 트렌드 분석

현금 대신 주식으로, 2026년 설날의 새로운 풍속도올해 설날에는 세뱃돈으로 현금 대신 주식 1주나 '콩알금'과 같은 소액 자산을 선물하는 이색 풍경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한번 소비되면 사라지는 현금과 달리, 주식은 장기간 보유하며 가치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선택지로 떠올랐습니다. 특히, 코스피 지수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주식 시장의 활황세가 이러한 트렌드를 더욱 부추기고 있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박찬양(50) 씨는 성인이 된 자녀에게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식 각 1주를 선물하며 "장기 보유를 통해 자산 관리 경험을 쌓게 해주고 싶었다"고 전했습니다. 증권사 주식 선물 서비스, 명절 앞두고 이용률 급증명절을 앞두고 증권사의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이 눈에..

이슈 00:11:30

100억 아파트 거주설! 최가온, 2008년생 금메달리스트의 빛나는 성공 스토리

최가온, 대한민국 최초 설상 종목 금메달 획득!2008년생 최가온 선수가 이탈리아에서 열린 스노보드 여자 하프파이프 결선에서 90.25점으로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이는 한국 선수단 최초의 동계 올림픽 설상 종목 금메달이라는 점에서 더욱 값집니다. 최 선수의 눈부신 활약에 온 국민의 축하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초고가 아파트 '래미안 원펜타스' 거주설 확산최가온 선수의 금메달 소식이 전해진 직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의 초고가 아파트 '래미안 원펜타스'에 '최가온 선수! 대한민국 최초 설상 금메달을 축하합니다. 래미안 원펜타스의 자랑'이라는 문구가 담긴 현수막이 걸렸습니다. 이 현수막은 입주민 일동 명의로, 단지 입구에 설치되어 최 선수가 해당 아파트에 거주 중이라는 소문이 빠르게 퍼지는 계기가..

스포츠 00:05:4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