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특전사동지회, 5·18 민주묘지 참배…“윤석열 최고형 처해야”

부탁해용 2026. 2. 21. 19:06
반응형

특전사동지회, 5·18 민주묘지 참배

특전사동지회가 5·18 단체와 대국민 공동선언 4주년을 맞아 5·18 민주묘지를 참배했습니다. 임성록 고문을 비롯한 회원 10여 명은 헌화와 분향을 통해 오월 영령들의 넋을 기렸습니다. 이들은 5·18의 교훈을 통해 12·3 비상계엄 당시의 유혈 사태를 막을 수 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과거의 잘못을 반면교사 삼아

특전사동지회는 과거 불법 부당한 명령으로 본분을 망각했던 선배들의 무모한 행위를 후배들에게 알렸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특전사 병력과 지휘관들이 이성적 판단과 소극적 행동으로 12·3 불법 계엄 시 유혈 참사를 막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는 과거의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한 중요한 교훈이 되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강경 발언

이들은 윤석열 대통령과 관련 군 장성들이 내란을 일으켜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가를 혼란케 하는 이적 행위를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따라 반드시 법정 최고형에 처해져야 한다고 강하게 촉구했습니다. 이는 5·18 정신을 훼손하는 행위에 대한 단호한 입장을 보여줍니다.

 

 

 

 

과거 공동선언 추진과 갈등

특전사동지회는 이전에도 일부 5·18 단체와 화합을 위한 '대국민 공동선언'을 추진하며 5·18 민주묘지를 공식 참배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성 논란 등으로 지역 사회와 갈등을 겪으며 공동선언은 무산되었습니다. 이후 특전사동지회는 개별적으로 민주묘지를 참배하고 있습니다.

 

 

 

 

결론: 특전사동지회의 5·18 민주묘지 참배와 입장

특전사동지회가 5·18 민주묘지를 참배하고, 과거의 교훈을 되새기며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최고형 처벌을 촉구했습니다. 과거 공동선언 추진 과정에서의 갈등에도 불구하고, 5·18 정신 계승과 역사적 평가에 대한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궁금해하실 만한 점들

Q.특전사동지회는 어떤 단체인가요?

A.특전사동지회는 대한민국 특수전사령부 예비역들의 모임으로,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공유하고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Q.5·18 민주묘지 참배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A.5·18 민주묘지 참배는 5·18 민주화운동의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민주주의의 가치를 되새기며 역사적 교훈을 잊지 않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의미를 갖습니다.

 

Q.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최고형 처벌 요구의 배경은 무엇인가요?

A.특전사동지회는 윤석열 대통령과 관련 군 장성들이 국가 혼란을 야기하는 이적 행위를 했다고 주장하며,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