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맨유 유스 '득점 머신' 조 휴길, 스코틀랜드 리그에서 새로운 도약!

부탁해용 2026. 2. 1. 07:07
반응형

맨유, 유망주 조 휴길과 작별 공식 발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유스 아카데미 출신 공격수 조 휴길과의 동행을 마무리했습니다구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휴길이 스코틀랜드 프리미어십의 킬마녹으로 완전 이적한다고 발표했습니다지난 5년 반 동안 팀에 헌신한 휴길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그의 앞날에 행운을 기원했습니다휴길은 2020년 맨유에 입단하여 유스 리그에서 뛰어난 득점력을 선보였습니다.

 

 

 

 

유스 리그 '평정'했던 득점력, 프로 무대 아쉬움

2003년생 잉글랜드 국적의 공격수 휴길은 188cm의 장신과 빠른 스피드, 뛰어난 결정력을 갖춘 재목으로 평가받았습니다. 맨유 유스팀 합류 후 U-18 리그에서 5경기 6골, U-21 리그(프리미어리그 2)에서는 통산 47경기 29골을 기록하며 유스 리그를 지배했습니다하지만 프로 무대에서는 기대만큼의 성장세를 보여주지 못했고, 임대 생활에서도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지 못했습니다.

 

 

 

 

킬마녹에서 새로운 시작, 2027년까지 계약

결국 맨유를 떠나게 된 휴길은 스코틀랜드의 킬마녹으로 둥지를 옮기게 되었습니다킬마녹 구단은 공식적으로 휴길 영입을 발표하며, 2027년 5월까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휴길이 새로운 팀에서 프로 경력을 이어가며 잠재력을 꽃피울 기회를 얻게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휴길, 맨유 팬들에게 감사 인사 전해

조 휴길은 자신의 SNS를 통해 맨유에서의 6년간의 시간에 대한 깊은 감사함을 표현했습니다. 선수, 스태프, 팬들 모두에게 감사하며, 맨유에서의 소중한 추억들을 평생 간직하겠다고 작별 인사를 남겼습니다. 비록 맨유와의 동행은 마무리되었지만, 킬마녹에서의 새로운 여정은 그의 축구 인생에 또 다른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맨유 유스 '득점 머신'의 새로운 도전!

맨유 유스팀에서 뛰어난 득점력을 자랑했던 조 휴길이 스코틀랜드 킬마녹으로 완전 이적했습니다. 프로 무대에서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새로운 팀에서 잠재력을 펼칠 기회를 잡았습니다. 맨유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며, 킬마녹에서의 성공적인 커리어를 응원합니다.

 

 

 

 

조 휴길에 대해 궁금하신 점들

Q.조 휴길은 어떤 선수인가요?

A.조 휴길은 2003년생 잉글랜드 국적의 공격수로, 188cm의 장신과 빠른 스피드, 뛰어난 결정력을 갖춘 유망주였습니다. 맨유 유스팀에서 많은 골을 기록했습니다.

 

Q.왜 맨유를 떠나게 되었나요?

A.유스 리그에서는 뛰어난 활약을 펼쳤으나, 프로 무대에서의 성장세가 더뎌 임대 생활에서도 큰 임팩트를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이에 맨유는 완전 이적을 결정했습니다.

 

Q.킬마녹에서의 활약이 기대되나요?

A.킬마녹은 휴길에게 프로 무대에서 다시 한번 자신의 기량을 증명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