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정원오 성동구청장, 서울시장 출마 공식화… '세금 아깝지 않은 서울' 약속

부탁해용 2026. 2. 8. 20:11
반응형

정원오 성동구청장, 서울시장 출마 선언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이 공식적으로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습니다지난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에서 열린 북콘서트에서 정 구청장은 '채비를 마쳤다'며 서울시장 출마 의사를 밝혔습니다이는 그동안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군으로 거론되어 온 그가 공식적으로 출마를 선언한 첫 사례입니다정 구청장은 설 연휴 이후 구청장직을 사퇴할 예정이며, 이는 공직선거법상 선거일 90일 전 사퇴 기한을 준수하기 위함입니다.

 

 

 

 

'세금이 아깝지 않은 서울'을 향한 비전

정 구청장은 '어떤 서울을 원하냐'는 질문에 '세금이 아깝지 않은 서울'을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그는 시민들이 진정으로 바라는 것은 '내 삶과 일상생활을 행정이 얼마나 편하고 안전하게 뒷받침해줄 것인지'에 대한 기대라고 강조했습니다이러한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서울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치열한 민주당 서울시장 경선 경쟁

정 구청장의 출마 선언으로 더불어민주당의 서울시장 경선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입니다이미 박홍근, 서영교, 박주민, 전현희, 김영배 의원 등 다수의 인물이 경선 출마를 선언한 상태입니다이러한 경쟁 속에서 정 구청장이 어떤 비전과 정책으로 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주목됩니다.

 

 

 

 

정원오, 서울시장 출마 공식화… 시민 중심 행정 약속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화하며 '세금이 아깝지 않은 서울', 즉 시민의 일상생활을 편하고 안전하게 뒷받침하는 행정을 약속했습니다설 연휴 후 구청장직 사퇴 예정이며, 민주당 내 치열한 경선 경쟁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정원오 서울시장 출마 관련 궁금증

Q.정원오 구청장은 언제 구청장직을 사퇴하나요?

A.정원오 구청장은 설 연휴 이후 구청장직을 사퇴할 예정입니다. 이는 공직선거법상 선거일 90일 전 사퇴해야 하는 규정을 준수하기 위함입니다.

 

Q.정원오 구청장의 핵심 공약은 무엇인가요?

A.정 구청장은 '세금이 아깝지 않은 서울'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하며, 시민들의 일상생활을 행정이 편하고 안전하게 뒷받침하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습니다.

 

Q.민주당 서울시장 경선에는 누가 참여하나요?

A.현재 박홍근, 서영교, 박주민, 전현희, 김영배 의원 등이 경선 출마를 선언했으며, 정원오 구청장까지 합류하여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