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안세영 앞세운 한국 여자 배드민턴, 아시아 단체선수권 4강 진출! 우버컵 티켓 확보

부탁해용 2026. 2. 7. 19:06
반응형

압도적인 승리로 4강 진출

한국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이 압도적인 위용을 뽐내며 2026 아시아남녀단체선수권대회 8강전에서 말레이시아에 3-0 완승을 거두었습니다. 이 승리로 대회 4강에 진출한 대표팀은 오는 4월 덴마크에서 열리는 세계여자단체선수권대회(우버컵) 출전권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앞서 조별리그에서 싱가포르와 대만을 제압하고 조 1위로 8강에 오른 대표팀의 기세는 계속되었습니다.

 

 

 

 

세계 최강 안세영의 활약

한국은 첫 주자로 여자 단식 세계 랭킹 1위 안세영을 내세워 말레이시아의 세계 랭킹 37위 레츠하나 카루파테반을 여유 있게 꺾었습니다. 안세영은 경기 시작 36분 만에 카루파테반을 2-0(21-11, 21-11)으로 완파하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습니다. 세계 최강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준 안세영의 활약은 대표팀의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백하나-김혜정 조와 박가은의 승리

안세영의 승리로 기세를 탄 대표팀은 여자 복식 세계 랭킹 3위 백하나-김혜정 조가 승리하며 격차를 벌렸습니다. 화룡점정은 세계 랭킹 70위 박가은의 손끝에서 나왔습니다. 박가은은 객관적인 전력에서 열세라는 예상을 뒤엎고, 세계 랭킹 41위 윙링칭을 2-0으로 물리치며 대표팀의 4강 진출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아시아 단체선수권 우승을 향한 각오

박주봉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4강전에서 인도네시아와 태국의 8강전 승자와 맞붙을 예정입니다. 가용할 수 있는 최정예 멤버를 구성한 만큼, 대표팀은 역사상 첫 아시아남녀단체선수권 대회 우승컵을 거머쥐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 우승은 한국 여자 배드민턴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핵심 요약: 4강 진출과 우버컵 티켓 확보!

한국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이 안세영의 압도적인 활약을 앞세워 말레이시아를 3-0으로 완파하고 아시아 단체선수권 4강에 진출했습니다. 이로써 오는 4월 열리는 우버컵 출전권을 확보했으며, 대회 첫 우승을 향한 도전을 이어갑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이번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A.한국 대표팀은 이번 아시아 단체선수권 대회에서 역사상 첫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우버컵은 어떤 대회인가요?

A.우버컵은 세계 여자 단체 배드민턴 최강팀을 가리는 세계여자단체선수권대회입니다.

 

Q.4강 상대는 누가 되나요?

A.한국은 4강전에서 인도네시아와 태국의 8강전 승자와 맞붙을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