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모나미 주가 급락, 한미 정상회담 수혜는 뜬소문? 주식 시장 뒤흔든 '펜' 이야기

부탁해용 2025. 8. 28. 20:20
반응형

뜻밖의 '수혜'…모나미, 주식 시장을 뒤흔들다

한미정상회담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사용한 펜이 국산 제품일 것이라는 추측에 모나미 주가가 급등하는 해프닝이 벌어졌습니다. 모나미 볼펜이 아닌 다른 제품임이 밝혀지면서, 주가는 급락세로 전환되었습니다.

 

 

 

 

급등락을 반복하는 주가, 그 배경은?

26일 상한가를 기록했던 모나미는 28일 10% 넘게 급락하며 상승세가 꺾였습니다. 단기성 테마주라는 인식과 차익 실현 매물이 쏟아지면서 주가가 하락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28일에는 13.58% 하락한 2355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한미정상회담, 모나미 주가 상승의 불씨를 당기다

사건의 발단은 한미정상회담 서명식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사용한 펜이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펜에 관심을 보이자, 국산 제품일 것이라는 추측이 나왔고, 이는 모나미 주식 매수세로 이어졌습니다.

 

 

 

 

진실은? 모나미 펜이 아니었다!

하지만 해당 펜은 모나미 제품이 아닌, 수제공방에서 특수 제작된 펜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대통령의 펜이 모나미와 관련이 없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주가 상승 모멘텀은 사라졌습니다.

 

 

 

 

모나미의 펀더멘탈, 주가 상승의 열쇠

모나미의 펀더멘탈 개선이 주가 상승의 관건으로 떠올랐습니다. 현재 모나미는 문구, 컴퓨터 소모품,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IT 산업 성장과 문구 시장 침체 속에서, 모나미는 뷰티 시장 진출을 시도했지만,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적자 지속, 모나미의 숙제

모나미는 2023년과 2024년 모두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며, 올해 2분기에도 16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실적 부진은 모나미가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입니다.

 

 

 

 

핵심만 콕!

한미정상회담 관련 펜 이슈로 급등락을 겪은 모나미 주식. 뜬소문으로 인한 단기적 상승 이후, 펀더멘탈 부진과 실적 악화로 하락세 전환. 모나미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펀더멘탈 개선이 절실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모나미 주가 급등락의 주요 원인은 무엇인가요?

A.한미정상회담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사용한 펜이 모나미 제품이 아니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단기적인 테마주로 인식되어 차익 실현 매물이 쏟아졌기 때문입니다.

 

Q.모나미의 펀더멘탈은 어떤 상황인가요?

A.모나미는 문구, 컴퓨터 소모품,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23년과 2024년 모두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실적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Q.앞으로 모나미 주가의 전망은?

A.모나미 주가의 지속적인 상승을 위해서는 펀더멘탈 개선, 즉 재무 건전성, 수익성, 성장성 등 내재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