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026 북중미 월드컵, 대한민국 '꿀조' 가능성? 조추첨 시나리오와 최악의 경우

부탁해용 2025. 7. 30. 12:12
반응형

2026 월드컵, 대한민국 포트2 배정 유력

대한민국이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꿀조'에 편성될 수 있을지 벌써부터 축구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한국은 역대 최초로 조 추첨 시 포트2에 배정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강팀을 최대한 피할 수 있는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음을 의미합니다.

 

 

 

조 추첨, 12월에 시작… 48개국, 12개조로 경쟁

개막까지 약 1년 남은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의 조별리그 추첨은 오는 12월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총 48개국이 참가하여 4개 팀씩 12개 조로 나뉘어 경쟁하게 되며, 각 조에서 1~2위를 차지한 24개국과 각 조 3위 중 성적이 좋은 상위 8개국, 총 32개국이 토너먼트에 진출합니다.

 

 

 

 

배정 기준: FIFA 랭킹과 예선 결과

조별리그 추첨 시, 개최국인 미국, 멕시코, 캐나다는 본선 진출이 확정된 국가들 중 FIFA 랭킹이 가장 높은 9개국과 함께 포트1에 배정됩니다. FIFA 랭킹 상위 10~21위는 포트2, 22~33위는 포트 3, 34~45위는 포트4에 속하게 됩니다.

 

 

 

 

, 포트2 진입 가능성… 긍정적 시나리오

현재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은 국가는 개최국을 포함해 총 13개국입니다. 아시아 3차 예선을 통과한 한국, 일본, 호주, 우즈베키스탄, 요르단, 이란과 뉴질랜드, 아르헨티나, 브라질, 에콰도르 등이 본선행을 확정했습니다. 매체는 7월 FIFA 랭킹과 예선 상황을 고려하여 48개국의 포트 배정을 예상했는데, 이때 한국이 포트2에 속할 가능성이 매우 높게 나타났습니다.

 

 

 

 

, 플레이오프 거쳐 포트4 배정 가능성… 최악의 시나리오?

FIFA 랭킹 11위의 이탈리아가 플레이오프를 통해 본선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포트4에 배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한국에게 최악의 조 편성을 야기할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즉, 스페인, 한국, 파라과이, 이탈리아로 구성된 '죽음의 조'가 탄생할 수도 있습니다.

 

 

 

 

가능성: 캐나다, 남아공, 그리스

만약 한국이 조 추첨에서 캐나다(28위), 남아프리카공화국(56위), 그리스(39위)와 한 조에 묶인다면,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는 개최국이지만 포트1에 속한 팀들 중 FIFA 랭킹이 가장 낮고, 그리스는 하위 포트에 속한 유럽 국가들 중 상대적으로 전력이 약하기 때문입니다.

 

 

 

 

: 2026 월드컵, 한국의 운명은 조 추첨에 달려있다!

2026 북중미 월드컵 조 추첨을 앞두고, 한국은 포트2 배정을 통해 꿀조 편성의 기회를 엿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탈리아와 같은 강팀을 만나 '죽음의 조'에 속할 위험도 존재합니다. 결국, 한국 대표팀은 12월 조 추첨 전까지 FIFA 랭킹 관리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과연 한국은 유리한 조 편성을 통해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전 세계 축구 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묻는 질문

Q.대한민국이 포트2에 배정될 경우, 어떤 이점이 있나요?

A.포트2에 배정되면 조별리그에서 강팀을 피할 가능성이 높아져, 토너먼트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Q.만약 이탈리아가 포트4에 배정된다면, 한국에게 어떤 영향이 있나요?

A.이탈리아가 포트4에 배정될 경우, 한국은 스페인, 파라과이 등과 함께 '죽음의 조'에 속할 위험이 있습니다.

 

Q.한국이 꿀조에 속할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A.조 추첨 결과에 따라 달라지지만, 포트2 배정을 통해 꿀조에 속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캐나다, 남아공, 그리스와 같은 팀과 한 조가 된다면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