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한중전 뒤집다! 임종훈-신유빈, 세계 1위 중국 조 격파… 짜릿한 승리의 비결은?
예상 밖의 결과, 중국 탁구계를 뒤흔들다
중국이 한국 탁구에 예상밖 참패를 당하자 시끄럽다. 특히 한 게임(세트)에선 2-11로 무너지는, 중국 입장에선 상상하지 못한 결과여서 상당히 충격에 빠진 모습이다.

임종훈-신유빈 조, 세계 1위 중국 조를 꺾다
혼합복식 간판 조합인 임종훈-신유빈 조가 이 종목 세계 1위인 중국의 린스둥-콰이만 조를 격침시키면서 월드테이블테니스(WTT) 파이널스 홍콩 2025 결승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WTT 파이널스, 탁구 왕중왕전
WTT 파이널스는 남자단식과 여자단식, 혼합복식 등 세 종목에서 한 해 가장 좋은 성적을 낸 16명(남여단식), 8개 조(혼합복식)만 초청받아 치르는 '왕중왕전' 성격의 대회다.

홍콩에서 펼쳐진 한중전, 임종훈-신유빈 조의 승리
세계 탁구 1강인 중국 선수들이 각 종목에 고루 포진하고 있고, 특히 이번 대회는 중국 안방이나 다름 없는 홍콩에서 열렸는데 임종훈-신유빈 조가 만리장성을 그야말로 와르르 무너트렸다.

역전 드라마, 짜릿한 승리 과정
2024 파리 하계올림픽 혼합복식 동메달리스트인 임종훈-신유빈 조는 13일 홍콩의 홍콩 콜리세움에서 열린 대회 혼합복식 준결승에서 린스둥-콰이만 조를 맞아 게임스코어 3-1(6-11 11-6 11-2 14-12) 대역전승을 거뒀다.

경기 흐름을 바꾼 결정적 순간들
1게임을 6-11로 내준 임종훈-신유빈 조는 2게임을 고스란히 11-6으로 갚아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압도적인 3게임 승리
3게임 승리가 압권이었다.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춘 둘의 톱니바퀴 같은 호흡이 맞아떨어지면서 순식간에 7-1로 달아난 것이다.

중국 언론의 충격과 분석
중국 언론은 일제히 깜짝 놀라는 모습이다.

결승전, 또 한 번의 도전
임종훈-신유빈 조는 같은 날 오후 10시 결승에 올라 한국 탁구사 첫 그랜드 파이널스 우승에 도전한다.

핵심만 짚어보는 한중전 승리 요약
임종훈-신유빈 조가 세계 1위 중국 조를 꺾고 WTT 파이널스 결승에 진출하며 한국 탁구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습니다. 짜릿한 역전승과 완벽한 팀워크, 그리고 끊임없는 노력으로 만들어낸 값진 결과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임종훈-신유빈 조의 승리 요인은 무엇인가요?
A.오랜 기간 호흡을 맞춘 콤비네이션, 2게임에서의 작전 타임, 3게임의 압도적인 경기력, 그리고 4게임의 듀스 접전에서 보여준 집중력이 승리의 주요 요인입니다.
Q.결승전 상대는 누구인가요?
A.결승전 상대는 중국의 왕추친-쑨잉사 조입니다. 이들은 혼합복식 세계 랭킹 3위이며, 개인 기량 면에서도 뛰어난 선수들입니다.
Q.결승전 전망은 어떤가요?
A.임종훈-신유빈 조는 이번 대회에서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주며 긍정적인 전망을 낳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강력한 만큼,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