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강남 아파트, 호텔보다 싼 '게하' 열풍! 꿀팁과 고급화 트렌드

부탁해용 2025. 7. 27. 17:12
반응형

호텔비 아끼는 꿀팁, 강남 아파트 게스트하우스의 인기

최근 서울 신축 아파트들 사이에선 이처럼 입주민을 위한 게스트하우스의 인기가 높다게스트하우스는 아파트 단지의 일정 가구를 떼어 입주민이 초청한 사람들을 묵을 수 있도록 하는 곳으로 게스트 룸으로도 불린다대부분 1박에 10만원 미만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숙박할 수 있는 데다 시설이나 교통편 등이 호텔에 견줘 나쁘지 않은 곳도 많기 때문이다.

 

 

 

 

새벽부터 앱 접속, 게스트하우스 예약 경쟁

서울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에 사는 조모(41)씨는 지난주 게스트하우스를 예약하기 위해 자정까지 졸린 눈을 비비며 기다렸다서울을 방문하기로 한 지인이 게스트하우스 예약을 부탁했기 때문이다래미안 원베일리는 입주민들이 사용하는 ‘홈닉’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사용일 30일 전부터 게스트하우스 예약을 받는다30일 전에 예약일의 예약을 선착순으로 받는데 예약 가능한 시간인 오전 0시가 시작되면 5분도 안 돼 거의 모든 게스트하우스가 예약이 끝나 예약을 하려면 그 시간을 맞춰 기다리다 바로 앱에 접속해야 한다이 아파트는 서울 고속버스터미널과 가까운 입지 때문에 특히 지방에서 올라오는 지인들의 부탁을 받는 입주민이 많다.

 

 

 

 

다양한 타입과 합리적인 가격: 래미안 원베일리와 반포자이

건설업계에 따르면 래미안 원베일리는 분리형, 원룸, 투룸 등 3가지 타입의 8평(26.4㎡)에서 15평(49.6㎡)의 7호의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122동과 114동에 있으며 2인~4인까지 이용할 수 있다. 2인 전용 게스트하우스는 주중 7만원, 주말 9만원을 받는다. 2인에서 최대 4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10평(33㎡)짜리 분리형 게스트하우스는 주중 8만원, 주말 10만원이며 추가 인원이 있으면 1인당 1만5000원을 더 내야 한다. 평일과 주말 모두 오후 3시 체크인, 오전 11시 체크 아웃을 해야하고 수건, 칫솔, 치약, 비누 등 일회용품도 제공된다. 인근 반포자이도 총 9호의 게스트룸을 운영 중이다. 9.6평(32㎡)형 일반실과 14.8평(49㎡)형의 특실로 운영 중이며 숙박비는 1박 당 일반실 10만원, 특실 12만원이다. TV, 미니 냉장고, 정수기, 샤워용품 등도 구비됐다. 또 사우나, 수영장, 헬스시설 등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게스트룸 투숙객도 이용할 수 있다. 이곳도 고속터미널과 가까워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오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올림픽공원 뷰와 스파룸: 고급화를 향하는 게스트하우스

국내 최대 아파트 단지인 서울 강동구 둔촌동 올림픽파크포레온도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3단지와 4단지에 각각 8개의 게스트하우스가 있다. 특히 3단지 302동과 304동에 있는 게스트하우스는 35층에 있어 인근 올림픽공원이 내려다보이는 전망을 즐길 수 있다. 3단지에 있는 게스트하우스는 전 객실이 스파룸이며 스위트(35평형)와 디럭스(32평형) 타입으로 나눠 운영된다. 1박 요금은 스위트는 25만원, 디럭스는 23만원으로 주요 단지의 게스트하우스에 비해 숙박비가 비싸다. 스파를 이용하기 위해선 5만원을 더 내야 하며 입실 당일 오전 11시까지 예약 단지 안내데스크에 신청하면 된다.

 

 

 

미래를 엿보다: 한강뷰를 품은 래미안 글로우힐즈

삼성물산은 글로우 스테이를 한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곳에 만들겠다는 설계안을 제시했다.

 

 

 

 

게스트하우스, 단순 숙박을 넘어선 가치

건설업계 관계자는 “예전에는 게스트하우스를 인기가 별로 없는 저층 가구에 많이 배치했지만, 요즘은 최고의 전망을 자랑하는 스카이 커뮤니티에 넣는 경향”이라며 “입주민들이 지인들을 집으로 초대했는데 숙박을 함께 하기는 조금 불편한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서 게스트하우스를 활용하고 있다”고 했다.

 

 

 

 

핵심만 짚어보는 게스트하우스 트렌드

강남 아파트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가 호텔 숙박료를 절약하는 꿀팁으로 떠오르며, 예약 경쟁이 치열합니다. 다양한 타입과 합리적인 가격, 편리한 입지를 갖춘 게스트하우스는 물론, 한강뷰, 올림픽공원뷰 등 고급화된 시설로 진화하며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단순 숙박 시설을 넘어,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풍요롭게 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Q.게스트하우스 이용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A.게스트하우스는 단지별, 객실 타입별로 요금이 상이합니다. 1박에 7만원부터 시작하여, 10만원 초반대의 요금이 일반적입니다. 고급화된 곳은 20만원 이상인 곳도 있습니다.

 

Q.게스트하우스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A.대부분의 게스트하우스는 입주민 전용 앱을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시작 시간에 맞춰 선착순으로 진행되므로, 경쟁이 치열합니다.

 

Q.게스트하우스 시설은 어떤가요?

A.TV, 냉장고, 정수기, 샤워용품 등 기본적인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일부 단지에서는 사우나, 수영장, 헬스장 등 부대시설 이용도 가능합니다.

 

 

 

 

 

 

반응형